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야기/반려동물

강아지/반려견 배변 훈련 준비물, 방법, 배설 타이밍과 신호 및 유의사항

728x90

오늘은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에 대해 공유 드립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 하는 법

어릴 때 빨리 교육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어린 강아지는 사람이 화장실 위치를 가르쳐 주지 않으면 기억을 못하기 때문에 집에 온 순간부터 가장 먼저 화잘실 교육을 해야합니다!!

그럼 저희 강아지에게 가장 효과적이였던 훈련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
참고해주시고 많은 애정과 사랑으로 교육해주시면 더 빠르게 실천할 수 있어요!

배변 훈련 준비물

패드, 간식(사료)

아직 화장실을 기억하지 못하는 어린 강아지들은 계속 살펴보고 배설 타이밍과 화장실 가는 사인이 있는 경우 바로 그 자리로 데려가주시고 바로 패드에 싸는 것을 성공했다면 즉각적으로 보상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훈련법

이렇게 패드 위에 간식(사료)를 올려둠으로써 패드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주고, 배변 시 한번 더 보상을 해줘야합니다.

반복 훈련이기 때문에 길게 잡으셔서 반복적인 훈련을 진행해주세요! 저희 강아지의 경우 3개월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더불어 배변을 실수한 장소에 패드를 깔아주셔서 반복적으로 실수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유의사항

주변에 매트, 이불, 담요, 패드는 모두 치워주셔야 합니다.
강아지 잠자는 공간과 화장실을 분리해주세요.
큰 소리로 훈계는 피해주세요.
실수한 배설물은 아무렇지 않게 치워주세요.
배설 성공했을 때 과장된 칭찬을 해주세요.

배설 타이밍 및 신호

아기 강아지의 경우 배설 타이밍이 짧은 간격으로 옵니다.
식사 후 산책을 하거나 몸을 움직인 후 1시간 간격 안에 화장실을 찾아요.

신호의 경우 바닥 냄새를 맡기, 자리를 빙글빙글 돌기, 움직임이 빨리지고 흥분한 상태 등이 있습니다.

강아지마다 습득 능력 및 인지력이 달라 더 빨리 터득하거나 좀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교육해주세요!